“독도 실감형 콘텐츠 보러 오세요” 목원대, 독도사랑 스마트웹툰 전시
상태바
“독도 실감형 콘텐츠 보러 오세요” 목원대, 독도사랑 스마트웹툰 전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2.01.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대전근현대사전시관 1층 웹툰캠퍼스 갤러리

목원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콘텐츠원캠퍼스 사업 ‘독도사랑 스마트웹툰 실감콘텐츠 융복합 캠퍼스’ 성과를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스마트 실감콘텐츠 전시회를 20일까지 대전근현대사전시관 1층 웹툰캠퍼스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여름부터 목원대 웹툰애니메이션·게임학부,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독도를 주제로 한 스마트웹툰, 증강현실 인트렉션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은 것이다.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의 동작을 인식해 캐릭터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작품과 스마트웹툰, 애플리케이션으로 작동하는 앱동화 등 관람객이 실제 체험할 수 있는 반응형 실감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과제책임자인 웹툰애니메이션·게임학부 김병수 교수는 “코로나19로 지난해 현장 전시회를 열지 못하고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할 수밖에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게 돼 다행”이라며 “독도에 대해 몰랐던 여러 가지 역사적 사실과 지리, 환경적 독도 정보를 움직이는 실감콘텐츠를 통해 체험할 수 있어 학생 등에게 유익한 전시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목원대 산학협력단은 대전 전시가 끝난 뒤 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라 독도재단, 참여기업 아이나무와 함께 전국 순회 전시 등을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