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계절학교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계절학교 운영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2.01.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1일까지 3주간 문화예술·체육·직업체험 중심 프로그램 개설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 54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세종시내 다양한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해 실시되는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17일부터 2월 11일까지 총 3주 동안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음악놀이 ▲미술 ▲레고 ▲도예 ▲컴퓨터(3D모델링, 영상편집)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방송댄스 ▲운동재활 ▲볼링 등 체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컴퓨터 ITQ자격증 ▲제과제빵 ▲바리스타 ▲쇼콜라티에 등 직업체험·직업실습 중심의 프로그램도 편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계절학교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전문 강사와 함께 문화예술·체육·직업체험·직업실습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참여와 여가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궁극적으로 진로 설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컴퓨터 자격증반을 통해 직업기초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보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의 잠재력과 적성, 특기를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다양한 사회문화·직업체험·특기·적성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건강하고 특별한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