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대전시교육감 출마선언
상태바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대전시교육감 출마선언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2.01.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심교육” 강조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이 21일 대전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성 소장은 이날 오전 11시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십 년째 조금도 나아지지 않는 동서지역 교육 격차, 6년 연속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전국 최하위권, 멈추지 않고 있는 스쿨 미투와 각종 교육비리, 일부 사립학교들의 전횡과 부패, 관료주의와 권위주의에 찌든 교육 시스템과 학교 운영은 반드시 바뀌어야 할 시대적인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진심교육’을 강조하면서 “32년의 교육현장과 교육운동가로서의 실질적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미래교육에 대한 진심을 다하겠다”며 “책임 있는 교육, 공정한 교육을 통해 K교육의 새로운 모범이 되는 혁신대전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1957년 충남 홍성에서 태어난 성 소장은 한남대를 졸업하고 1985년 대전 북고에서 교사 생활을 시작해 대전 북중, 대전중, 대전여자정보고, 대전고, 대전복수고 등에서 국어교사로 32년 동안 재직했다.

4차례 해직됐다 복직되기도 한 그는 학교급식지원조례제정 주민발의를 위한 대전시민연대 상임대표, 대전장애인교육권연대 상임대표, 지역교육격차해소를위한대전시민연대 상임대표,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의장,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공무원 인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전교육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