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도시 공주, 시티투어로 즐긴다!
상태바
세계유산도시 공주, 시티투어로 즐긴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4.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 떠나는 ‘신바람 공주 시티투어’가 23일 운영을 시작한다. 

공주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됐던 시티투어를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됨에 따라 보다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 및 다채로운 코스로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티투어는 오는 11월까지 계절별 정기코스·반일코스·수시코스·축제·야경코스 등으로 운영된다.

세계유산인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 공산성, 마곡사를 비롯한 다양한 역사문화를 문화관광해설사의 품격 있는 해설로 함께할 수 있으며, 박동진 판소리, 백제춤, 다도·다식, 알밤줍기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석장리구석기 축제(5월 5일~5월 8일)’와 ‘유구 색동수국정원축제(6월말~7월초 예정)’, ‘백제문화제(10월 1일~10일) 기간에는 맞춤형 시티투어를 요일에 상관없이 운영해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매주 주말에는 공산성에서 펼쳐지는 웅진성 수문병 교대식과 무령왕 동상 회전식도 직접 볼 수 있다.

시티투어는 KTX 공주역과 공주시청 두 장소에서 오전 9시 30분 출발한다. 최소 출발 인원은 15인 이상이며 이용요금은 코스별 이용대상자별로 상이하다. 입장료 및 특별 체험비 등은 개인별도 부담이다.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참여 예약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ongju.go.kr)를 참고하거나 공주시 관광협의회(☏041-854-8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