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서는 공인중개사 명찰 확인하고 부동산 거래하세요
상태바
세종시에서는 공인중개사 명찰 확인하고 부동산 거래하세요
  • 신상철 기자
  • 승인 2022.04.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 한 공인중개사가 지난 22일 시에서 제작·배포한 명찰을 착용하고 부동산상담을 하고 있다.
세종시의 한 공인중개사가 지난 22일 시에서 제작·배포한 명찰을 착용하고 부동산상담을 하고 있다.

세종시가 올바른 부동산 중개문화 정착을 위해 ‘공인중개사 명찰패용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시민제안으로 시작돼 지난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종지부와 개최한 부동산정책 간담회의 후속 조치에 따른 것으로, 세종지역 개업공인중개사 1300여 명이 명찰을 상시 패용하게 된다.

시에서 일괄 제작한 명찰에는 중개업소명, 등록번호, 공인중개사 성명, 사진 등이 새겨져, 시민들은 부동산상담을 위해 중개업소를 방문할 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시에 등록된 사진이 없는 소속중개사는 신청을 받아 명찰을 제작·배부할 계획이며 등록된 중개보조원은 명찰패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시는 이번 명찰패용으로 무등록 중개업자로 인한 불법 중개행위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명찰 교부 완료 후 신규로 개업한 공인중개사의 경우 세종시청, 조치원읍, 아름동 등 등록기관에서 부동산중개업 등록증과 명찰을 함께 발급하고 발급 대장을 제작·관리하게 된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종지부 또한 각 지역별 분회장을 통해 직접 명찰을 교부해 주는 등 시와 함께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문화를 확립하는데 지원에 나서고 있다.

정희상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명찰패용으로 부동산시장의 투명성과 건전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시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공인중개사분들께서는 항시 명찰을 패용하는 등 책임감 있는 중개거래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