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코캄, 충북 음성에 2GWh 배터리 공장 본격 가동
상태바
(유)코캄, 충북 음성에 2GWh 배터리 공장 본격 가동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5.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코캄 배터리 공장 전경
(유)코캄 배터리 공장 전경

(유)코캄이 충북진천음성혁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에 2GWh규모의 리튬이온배터리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유)코캄은 지난 2020년 3월 충북도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까지 2,060여억원을 투자해 리튬이온배터리 생산공장 건설을 완료했으며, 200여명의 고용효과와 더불어 향후 리튬이온배터리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발맞춘 신뢰 있는 배터리 공급체계를 확보하게 됐다.

(유)코캄은 글로벌 태양광 인터버 세계 1위 이스라엘 기업인 솔라엣지테크놀로지(나스닥 상장)의 자회사로 1989년 충남 논산에서 설립됐으며 150여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한 기업이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차 (EV), 에너지 저장장치 (ESS), 해양 분야 및 무정전 전원공급기 (UPS) 분야에 사용되는 충전지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성일홍 충청북도 경제부지사는 25일 열린 준공식에서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투자와 활동이 중단되는 등 어려운 투자환경 속에서 도내 처음으로 이스라엘 기업을 유치하고 준공까지 오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이차전지 시장에 대한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고 이번 음성공장 준공은 코캄이 스마트 에너지 시장에서 이차전지 산업 발전을 진두지휘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충북도는 이차전지 산업을 충북의 미래 먹거리로 인식하고, 소부장 생산허브 구축, 진문인력 확보 등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원과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