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사랑방] 신기한 한국
상태바
[다문화 사랑방] 신기한 한국
  • 마환영(중국)
  • 승인 2022.05.3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다문화가족사랑회와 함께 하는 ‘결혼이주여성 한국생활 정착기’(130)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에서 온 마환영입니다.

저는 늦은 나이에 남편을 만나 한국에서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각자의 자녀는 장성하여 가정을 이루었고 저희 부부가 신경 쓸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자녀들이 저희 부부에게 두 사람만 잘 살면 된다고 매달 생활비를 조금씩 보태 주곤 합니다.

남편은 제가 힘이 드니 밖에 나가서 돈을 벌어오지 않아도 된다고 하면서 혼자 번 돈으로 두 사람이 넉넉히 생활할 수 있으니 집에서 살림만 하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에 한국에 와서 말도 통하지 않고 친구들도 없어 많이 외로웠는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한국어 공부를 하면서 많은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습니다.

자국 친구들과 함께 수다도 떨고 여행도 다니면서 한국에서 더 빨리 정착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추석명절이 다가옵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추석명절에 만들어 먹는 음식을 잠깐 소개하겠습니다. 중국에서는 추석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월병입니다. 중국에서는 월병의 종류도 많고 맛도 다양합니다. 한국에서는 월병을 찾아보기가 어려워서 이번 추석에는 친구들과 함께 월병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한국에 온지도 벌써 십년이 다 되어갑니다. 소소하면서도 행복한 저의 일상들입니다.

앞으로도 남편과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으면서 생활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