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충북도정 목표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상태바
민선8기 충북도정 목표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6.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민선 8기 출범을 앞두고 도정목표를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로 정했다.

인수위는 인구 200만 시대 진입, 질 좋은 일자리 10만 개 창출, 충북경제(GRDP) 100조 시대를 준비하여 새로운 충북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이며, 이를 바탕으로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충북, 어디서나 고르게 누리는 도정서비스, 건강한 도민·안전하고 쾌적한 생활로 도민이 신나고 행복한 충북을 건설하겠다는 민선 8기 도정의 지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뒷받침하는 5대 도정방침으로 ▲경제를 풍요롭게 ▲문화를 더가깝게 ▲환경을 가치있게 ▲복지를 든든하게 ▲지역을 살맛나게로 정했다.

‘경제를 풍요롭게'는 충북창업펀드 1,000억 원 조성, 충북일자리재단 설립, 방사광가속기 적기구축 및 최첨단 연구인프라 구축으로 지역경제의 역동성 복원과 두터운 일자리 생태계 조성, 글로벌 혁신메카 조성에 따른 융복합형 성장엔진 마련을 통해 충북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의미이다.

아울러, ‘문화를 더가깝게'는 충북 레이크파크 조성, 문화소비 텐텐텐(10.10,10.) 확산, 국제 규모의 스포츠 컴플렉스 구축 등으로 누구나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충북 관광 르네상스 시대를 열고 도민 모두가 문화와 스포츠를 더 가깝게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환경을 가치있게'는 지속가능한 충북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안전 인프라를 확충함과 동시에 카이스트 연계 오송 글로벌 바이오메디컬타운 조성, AI영재·과학·국제고 설립 등 인재양성을 위한 맞춤식 교육생태계 조성으로 충북의 환경·안전·교육 분야의 가치를 높여 타 시도와의 차별성을 높여나가겠다는 구상이다.

‘복지를 든든하게'는 의료비후불제 도입, 출산수당 1,000만 원 지급 시행 등 의료격차를 줄이고 촘촘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선행(先行)복지를 실현하겠다는 의미이다.

‘지역을 살맛나게'는 충청권 메가시티 실현을 위한 광역교통망 체계 확충, 농촌융복합산업 지원 확대, 도 공공기관 분산 배치 등을 통해 도농간, 지역간 고루 상생하는 균형발전으로 어디서나 살맛나는 충북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이다.

인수위는 "민선8기 충북도는 「소통과 섬김」, 「창조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충북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164만 도민이 신나는 충북'을 완성하기 위해 도정운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