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 마스터즈시리즈7 ‘월튼 교향곡'
상태바
대전시립교향악단 마스터즈시리즈7 ‘월튼 교향곡'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7.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이 15일 마스터즈시리즈 7을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 연주한다.

이번 무대에서는 제임스 저드 예술감독의 지휘로 영국 출신의 두 작곡가 윌리엄 월튼, 말콤 아놀드의 작품과 대전시향 전속 작곡가 우미현의 오보에 협주곡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전속 작곡가 우미현은 이탈리아 레나도 국제콩쿠르 챔버오케스트라 1위 등 여러 국내외 콩쿠르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무대에서는 엄마의 사랑을 노래한 <오보에와 오케스트라를 위한‘오, 마미!’>가 한국 초연으로 연주된다.

협연을 맡은 오보이스트 홍수은은 빈 국립음대 학사, 독일 칼스루헤 국립음대 석사 및 최고 연주자과정을 최우수 졸업하였고, 독일 바이로이트 국제관악콩쿠르 2위, KBS 서울신인음악콩쿠르 1위, KBS 교향악단, 청주시향, 군산시향, 아산시향 등과 협연하였다.

이번 정기연주의 대미는 후반부에 연주되는 월튼 교향곡이다. 월튼의 교향곡들은 시벨리우스와 베토벤의 영향을 받아들이면서도 월튼 특유의 능수능란한 관현악 작법과 개성이 빛난다. 33세 청년의 재기가 빛나는 교향곡 1번은 1차 세계 대전 이후 최고의 교향곡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엄청난 금관과 4악장의 화려한 푸가 기법으로 1935년 초연되었다. 국내에서 자주 연주되지 않는 만큼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