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김영진·김희수 개인전
상태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김영진·김희수 개인전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8.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가 9기 입주예술가 김영진 <마주하는 마음>, 김희수 <BLUE HOUR> 전시를 이달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한다.

지난 2월 입주하여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에서 활동해 온 예술가 김영진, 김희수 작가는 창작지원금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이번 개인전에서 그동안 진행해 온 창작활동을 발표한다.

김영진 작가의 <마주하는 마음>은 본인의 내면에 집중한 심리상담 과정에서 나타난 감정의 형태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전시이다.

작가는 본인의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이 과거 기억의 그림자 속에 숨겨진 감정을 찾아내는 것과 같음을 느끼고, 이를 언어로 구체화하면서 마주한 당혹감과 불편함을 받아드리며 표면으로 드러내는 과정을 작업에 담았으며, 종이사전을 이용한 포토그램 드로잉과 설치작품을 통해 작가의 심리상담 과정에서 떠오른 이미지들을 구현하였다.

김희수 작가의 <BLUE HOUR>는 시간과 공간을 빛으로 기록하는 영상매체의 특성에 주목한다. 

작가는 일출 직전에 반사되는 마지막 광선의 광학 현상인 찰나의 녹색 광선을 기다리며 빛의 변화를 기록하는 <녹색 광선을 찾아서 2019~2022>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으며, 법칙화 할 수 없는 자연 현상과 관찰하는 행위 자체가 현상을 변화시킨다는 불확정성에 대한 고민을 시각화한다. 

이번 전시 <BLUE HOUR>에서는 밤의 시간부터 동이 틀 때까지 이어지는 불면증에 관한 퍼포먼스와 함께 신비한 푸른빛을 담은 블루 아워를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블루 아워는 해뜰녘과 해질녘의 박명이지는 시간대로 작가는 이를 퍼포먼스 기반의 영상과 음향 및 설치 작업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전시는 센터 1층 아트라운지와 지하전시실 내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시 기간 중 휴관일 없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