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맛집] 대전에서 느낄 수 있는 제주의 맛
상태바
[추천맛집] 대전에서 느낄 수 있는 제주의 맛
  • 윤여정 기자
  • 승인 2018.02.1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 성남동 '좋은날 제주 흑돼지'
좋은날 제주 흑돼지
좋은날 제주 흑돼지

성남동 네거리 아침마을 아파트 단지 안에 도심 속 가든처럼 자리 잡고 있는 “좋은날 제주 흑돼지" 매장에 들어서자, 환한 미소로 반겨주는 김미숙 대표의 밝은 얼굴에 마음마저 즐거워진다. 우리나라에 많고 많은 삼겹살집 중에서도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좋은날 제주 흑돼지”를 소개한다.

 

내부가 개방형으로 온돌과 테이블로 나누어져 있다.
단체 수용이 가능한 넓은 좌식 테이블

 

제주도의 매력이 전국적으로 퍼지면서 제주의 음식들도 많이 찾는 추세다. 제주의 음식 중에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인 제주 흑돼지. “좋은날 제주 흑돼지”는 제주도에서 인증받은 제주 흑돼지만을 공수해 오고 있다.

 

제주 흑돼지 인증마크가 선명하다. 전국에서 인증마크가 찍혀 나오는 돼지고기는 제주도가 유일하다.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그때 제주 흑돼지를 잘라 나간다.
두툼하게 잘라낸 삼겹살. 참숯 화력이 좋아, 특별히 두껍게 잘라야 한다고 한다.

 

"좋은날 제주 흑돼지”에서 자부하는 또 하나의 특별함은 바로 품질 좋은 참나무 숯이다. 참나무 숯은 일반 숯과 비교해 품질, 화력이 차이가 난다. 가격 면에서도 차이가 나지만, 고기의 맛을 위해 참나무 숯을 고집한다. 이글이글 타오르는 강한 화력의 참나무 숯에 두껍게 썬 제주 흑돼지를 구우면 고기의 풍미가 더욱 살아난다.

 

고기의 풍미를 더 해주는 품질 좋은 참나무 숯
제주 흑돼지 삼겹살을 질 좋은 참숯으로 구워 고기의 풍미가 더해진다
피아노 줄 불판을 사용해 기름은 쏙 빠지고 고기가 판에 달라붙지 않는다
삼겹살 껍데기 부위를 따로 잘라 구우면 먹으면 쫄깃하고 맛있는 별미가 된다

 

결혼 직후 바로 시작한 정육점 운영 9년, 슈퍼마켓 7년 운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김미숙 대표가 정육식당인 “좋은날”을 운영한 지 4년째이다. 오랜 정육점 경영으로 얻은 정육에 대한 지식과 슈퍼마켓에서 쌓은 서비스의 노하우를 “좋은날”에서 발휘하고 있다.

 

김미숙 대표가 직접 만드는 밑반찬들
입맛을 돋우어줄 게장도 밑반찬과 함께 나왔다.
흑임자 드레싱을 뿌려 고소하고 아삭아삭한 샐러드

 

삼겹살에 빠질 수 없는, 손님들에게 리필 요청이 많은 특별한 양념의 파채

 

얼마 전 단골손님이 점심에 제주도에서 흑돼지를 먹고 대전으로 돌아와 바로 당일 저녁 “좋은날”에서 제주 흑돼지를 먹은 뒤 “제주도에서 먹은 흑돼지보다 좋은날이 더 맛있다!”라고 극찬을 했다는 에피소드를 자랑스레 들려주는 김 대표. "저희 집에 처음 오신 손님은 있어도 한 번만 오신 손님은 없다"라고 자신 있게 얘기한다.

 

제주 흑돼지를 찍어 먹는 갈치속젓, 구수하고 칼칼하니 진정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잘 구워진 제주 흑돼지를 갈치속젓에 콕 찍어 먹으면 별미다

 

특히 이곳은 주변의 큰 기업들이 자주 찾는 회식 장소로 꼽힌다. 가까이에 있는 코레일 철도공단에서부터 웰리스요양병원, 복합터미널, 제약회사 등의 주요 부서에서의 회식은 “좋은날”에서 자주 한다고 한다. 코레일의 간부 직원에게 강의 요청을 받은 적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김 대표의 친화력과 화술은 “좋은날”의 고기 맛과 더불어 이곳으로 오게 만드는 매력이다.

 

화력 좋은 참나무 숯 덕분에 불 조절을 못 하는 손님들을 위해 김 대표가 직접 구워주기도 한다.

 

정육점에서 고기를 팔 때도 행복했고,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팔 때도 행복했지만, 한번 오셨던 분이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그리고 먼 곳에서까지 일부러 “좋은날”을 찾아오는 손님들 덕분에 하루하루가 행복하다는 김 대표.

 

제주 흑돼지에 함께 곁들이기 좋은 제주 대표 소주. 다양한 주류가 갖춰져 있다.
제주 흑돼지 삼겹살에 제주도의 대표 소주를 함께 곁들이면 한층 더 제대로 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처음 왔지만 몇 년 단골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손님을 대하는 친화력은 김 대표만의 전매특허이다. 밝은 목소리로 “반갑습니다” “어서 오세요”를 우렁차게 외치며 손님을 맞이하며 “좋은날 제주 흑돼지”의 하루가 시작한다.

 

노릇노릇 구워진 육즙 풍부한 제주 흑돼지가 침샘을 자극한다
신선한 상추에 제주 흑돼지 한쌈
좋은날 제주흑돼지 외부

 

  [좋은날 제주흑돼지]   

 • Add _ 대전광역시 동구 성남동 62-8

 • TEL _ 042-635-8293     

 • 매일 _ AM 11:00 ~ PM 22:00 

 • 일요일 4시부터 영업 

 • 주차장 있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