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 없는 가족 나들이, 대전유아교육진흥원과 함께해요

2019-03-15     양민규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이 다양한 가족체험 기회 제공으로 가정의 교육 기능 강화를 위한 ‘행복가득, 사랑듬뿍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대전 지역 3~5세 유아 및 학부모 70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2·4주 토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운영한다.

지난 9일에 운영된 들이코스 체험은 온라인 신청(3월 1일) 하루만에 70가족이 마감되어 학부모의 큰 인기를 나타냈으며 당일에는 유아 및 보호자 총 220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3개 영역·23종 체험과 들이코스 연계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마당’ 특별체험 ‘조물 조물 냠냠 개구리 크루아상’ 만들기를 통해 오감이 행복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안전하고 효율적인 체험운영을 위한 영역별 교육사 및 자원봉사자 배치, 청결한 체험동 관리, 실내 리뉴얼 시설개선 등 질적 우수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진흥원의 노력은 체험 종료 후 이루어진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서 100% 만족결과로 그 우수성을 입증랚다.

유아교육진흥원 이재숙 원장은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활동에 대한 부담이 많은 요즘, 본원의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껏 발산하고 놀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행복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