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천안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국비 57억 확보”
상태바
문진석 의원 “천안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국비 57억 확보”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09.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갑)이 10일 천안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위한 국비 57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9일 지능형교통체계 국고보조사업 대상으로 천안시를 포함해서 신규 34개, 계속사업 27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천안시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57억 원의 국비를 포함해 총 104억 원의 예산을 ITS 구축에 투입할 계획이다.

지능형교통체계는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관리하는 차세대 교통시스템으로, 교통체계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환경친화적 교통체계다.

천안시 ITS 구축사업에는 ▲스마트 교차로 시스템 도입 ▲스마트 횡단보도 등 첨단신호시스템 구축 ▲통합주차정보 플랫폼 구축 ▲교통정보센터 소프트웨어, 네트워크웨어, 응용 소프트웨어 고도화가 포함된다. ITS 구축으로 천안시 교통체계의 과학화·자동화된 관리가 가능해져 도시 팽창과 인구 유입에 따른 천안시의 교통혼잡 문제가 해결되고 교통사고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문진석 의원은 “천안시 ITS 구축으로 교통체계가 개선되고 안전이 향상되어 천안시 교통문제가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천안시가 안전한 스마트 교통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