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전문화재단 정책세미나 개최
상태바
2018 대전문화재단 정책세미나 개최
  • 황도영 기자
  • 승인 2018.12.08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은 2018년 정책세미나를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대전전통나래관 5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지역 문화예술인 및 관련기관 관계자들과 소통을 통해 국가 문화정책 및 대전시정에 따른 대전문화재단의 문화정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자리로 ‘생활문화와 문화예술교육의 선순환 방안’과 ‘대전문화정책 진단과 과제’라는 두 개의 주제를 논하게 된다.

11일 첫째날에는 시민 중심의 문화예술활동을 강조하는 최근 문화정책 흐름에 따라 ‘생활문화와 문화예술교육의 선순환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손병우 충남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맡고, 강윤주 경희사이버대 교수와 김지연 프락시스 공동대표가 각각 ‘아르떼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과 ‘문화예술교육과 생활문화의 접점’을 현장사례를 통해 발표하고, 한상헌 대전세종연구원 연구위원이 대전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방안에 대해 이야기한다. 

12일 둘째날에는 ‘대전문화정책 진단과 과제’라는 주제로 권선필 목원대학교 교수의 사회와 김영호 새로운대전위원회 문화분과 위원장의 기조발제로 진행되고, 이후 박만우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시 문화정책에 따른 대전문화재단의 역할’을, 이희성 충청문화관광연구소 대표가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발제를 이어간다. 

발제 후에는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종합토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정책세미나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생활문화와 문화예술교육이 연계될 수 있는 접점을 찾고 민선 7기 대전문화재단의 역할과 정책방향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