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 소프트웨어 기업 성장 지원 본격 추진
상태바
세종시, 지역 소프트웨어 기업 성장 지원 본격 추진
  • 김세현 기자
  • 승인 2019.03.04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 소프트웨어기업의 창업, 마케팅, 기술역량 강화 등을 지원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지역 SW기업 성장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관내 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지역 SW기업의 국내외 마케팅 역량강화, 전문인력 양성 지원, 지식재산권 획득 지원 및 네트워크 구축 등 4대 분야를 집중 지원했다. 사업추진 결과 지원기업 매출액이 전년대비 12.6%가 증가했으며,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해 해외계약 14만 불 달성 및 일자리 84개를 창출했다. 

또, 지역 재학생과 재직자를 대상으로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전문교육을 실시해 SW기술역량을 강화하는 등 취·창업 활성화를 도모했으며, 특허 등 8건의 지식재산권을 획득하는데 기여했다. 

올해는 국내외전시회, 마케팅, 지식재산권 획득 등의 분야를 지원하며, 지원 대상 기업 공모 절차를 거쳐 기업지원금을 지원한다. 국내외 전시회의 참가는 기업별 최대 1,300만 원, 마케팅 분야는 최대 1,800만 원, 특허 등 지식재산권 획득에는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희망기업은 이달 4일부터 (재)세종지역산업기획단(☎ 044-865-9628)을 통해 상담 및 신청하면 된다.  

세종시 권영석 경제정책과장은 “지속적으로 유망한 SW기업을 발굴·지원해 미래 신산업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