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영농철 맞아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예산군, 영농철 맞아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 황도영 기자
  • 승인 2019.03.23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2일 군 농기계 안전교육장에서 충남 문화재돌봄 사업단원 및 귀농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예초기 안전사용 요령 및 자가정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예초기 안전사용요령, 예초기 정비 이론교육, 예초기 안전 조작법, 예초기 기화기 청소 등 영농기를 대비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농업인에게 활용도가 높고 안전사고 발생이 많은 예초기 안전활용과 관련된 현장위주의 시연을 통해 귀농인 및 신규 진입농 등 농기계를 자주 접하지 않은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농기계 안전사용에 자신감을 부여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은 “직접 예초기를 분해해 조립을 해보면서 이제 기계가 고장이 나도 수리점을 가지 않고 직접 수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교육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철이 시작되면 예초기 사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예초기 안전사고의 경우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예초작업 시 안면보호구, 무릎보호대 등 안전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해 사고를 예방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2)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