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살아있는 시대의 언어를 담다
상태바
문학, 살아있는 시대의 언어를 담다
  • 양혜경 기자
  • 승인 2019.03.27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학관이 31일 문학관 기획전시실에서 제1회 문학콘서트 「문학, 살아있는 시대의 언어를 담다」를 개최한다.

이번 문학콘서트는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이 여름 휴가지에서 읽은 책으로 화제가 되었던 소설 <국수(國手)>와 <만다라>의 저자인 소설가 김성동을 초청, 젊은 국악단 흥신소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작가와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설가 김성동은 대전 출신으로 1975년 첫 단편소설 <목탁조>가 주간종교 현상모집에 당선되면서 등단하였다. 아버지의 이념적 문제로 승려가 되기도 하는 등 순탄치 않은 삶을 살아온 그는 1978년 중편소설 <만다라>로 주목받기 시작한다. 이후 소설 <만다라>는 프랑스어로 번역․출간되었고, 영화로 제작되어 베를린영화제 본선에 오르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집필 27년 만인, 지난해 완결한 대하소설 <국수(國手)>는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지에서 읽은 책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일제강점기 이전 충청지방의 순수 우리말을 사용한 소설로 유명하다. 

대전문학관 박진용 관장은 “올해 첫 문학콘서트에 대전출신 작가인 김성동 소설가를 초청하여 상당히 뜻 깊은 자리가 될 것” 이라고 전하며, “오랜 시간 집필하는 대하소설 작가인 만큼 그의 작품세계를 회고해보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문학관의 문학콘서트 사업은 2015년을 시작으로, 작가와의 만남과 다양한 문화․공연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의 문학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