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창업성장캠퍼스’ 민간 운영사 모집
상태바
'대전 창업성장캠퍼스’ 민간 운영사 모집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4.12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전민동 KT대덕2연구센터에 조성중인 ‘대전 창업성장캠퍼스’의 민간 운영사를 모집한다.  

‘대전 창업성장캠퍼스’는 5년 생존기업 2,000개 육성을 위한 권역별 스타트업 타운을 조성한다는 민선7기 핵심 공약을 달성하기 위해 조성 중으로, 창업 보육센터를 졸업한 기업들이 대전에 머무르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입주공간이다. 창업투자회사나 창업기획자(엑셀러레이터) 등 민간 운영사가 창업기업과 함께 입주하여 보육· 마케팅 지원·자금 투자 등 창업 성장에 필요한 모든 지원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할 민간운영사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나 창업 기획자(엑셀러레이터), 창업전문회사 등 창업성장 지원에 전문성이 있는 기관으로 대전 소재이거나 타시·도 소재의 경우 대전지사 설립 확약시 지원이 가능하다. 

민간운영사로 선정된 기관에게는 입주공간의 임대료 및 관리비가 지원되며, 본사 이전 및 상시 근무인력 파견 시 1인에 대해 인건비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캠퍼스 내 입주기업 5~10개 내외 선별 및 추천할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진다.

신청은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등 모집공고문의 민간운영사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작성해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대전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042-930-2932)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서류검토 후 발표평가를 통하여 3개 기관 내외 최종 선별할 예정이며, 대전 창업성장센터로 본사 이전 및 상시 근무인력 파견 시 가점을 부여하여 평가할 예정이다. 

대전 창업성장캠퍼스는 현재 설계용역 추진 중이며 리모델링 공사 이후 올해 8월 중 민간 운영사 및 창업기업이 입주하게 될 예정이다. 

대전시 유세종 일자리경제국장은 “대전 창업성장캠퍼스의 조성으로 창업 이후 성장단계에 있는 창업기업이 대전에 머무르며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간주도의 혁신창업생태계가 조성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