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공원으로 물놀이 가자~!”
상태바
“뿌리공원으로 물놀이 가자~!”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8.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 9일부터 18일까지 효문화마을관리원 주차장에 무료 물놀이장 운영

대전 중구가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뿌리공원 입구 효문화마을관리원 주차장에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더위를 식혀주기 위한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엔 대형풀장, 에어슬라이드, 유아용 미니풀장 등 물놀이 시설과 샤워실, 대형 그늘막 텐트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일 운영된다.

중구는 수인성 질병 예방을 위해 매일 바닥청소와 물 교환으로 수질을 유지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소방서 등 유관기관 협조로 안전체조와 심폐소생술 시연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효월드에서는 물놀이와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도 해볼 수 있다. 효문화마을 1층 효 독서체험관에서는 2000여 권의 효 동화책을 시원하고 편하게 읽을 수 있다. 효 영상 감상과 효 열쇠고리 만들기도 무료다.

만성교 넘어 한국족보박물관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가의 성씨자료를 특별전시 중이다. 전 세계 유일한 족보박물관으로 족보의 역사와 체계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박용갑 청장은 “재미있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기구를 설치하고 안전사고 예방책도 철저히 마련했다”며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