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보문산 정비 등 특별교부세 16억 원 확보”
상태바
이은권 의원 “보문산 정비 등 특별교부세 16억 원 확보”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9.0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대전 중구)은 9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6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확보한 하반기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는 ‘생활안전 CCTV 설치 사업’을 위한 5억 원, ‘보문산 위험지역 보안등 개량 및 정비사업’ 5억 원, ‘정생3교 내진보강사업’ 1억 원 등 11억 원과 지역현안수요 특별교부세 ‘산서로 도로정비공사’를 위한 3억 원, ‘옥계동 일원 우수박스 보수보강’ 2억 원 등 총 16억 원이다.

중구 지역은 좁은 골목으로 이루어져 절도사건, 성폭행 등 범죄취약지역으로 범죄 발생 우려가 높아 각종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CCTV 확충이 절실했다. 또한, 보문산 일원은(문화동, 대사동, 부사동, 석교동, 옥계동, 호동 지역) 좁은 골목길이 많아 각종범죄가 날로 증가하는 등 지역 사회의 불안심리가 고조된 바 있다. 이에 다수의 주민들은 그동안 보안등 설치 및 개량을 꾸준히 요구해왔다.

이 의원은 “주민들의 불안심리 해소 및 각종 범죄예방과 주민 야간보행환경 개선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었다”며 “주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만들어진 우리 지역 현안사업들이 예산이 부족해서 무산되거나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특별교부세 등의 국비 확보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