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올해 아홉 번째 19데이…일자리 창출 박차
상태바
세종시, 올해 아홉 번째 19데이…일자리 창출 박차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9.19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올해 아홉 번째 일구데이(19day) 행사로 19일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상설채용장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제고를 위해 매월 19일을 일구데이(19day)로 지정하고 일자리 관련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시는 19데이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로 지난해 378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한데 이어, 올해에도 현재까지 총 10회의 행사에 28개 업체가 참여해 232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달 일구데이에는 4개 기업이 참여해 8명의 구직자를 선발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열린다. 참여기업은 케이오씨솔루션(생산직 1명), 아르젠터보(생산직 1명, 베어링 1명), 상미식품(생산직 3명), 주식회사소리소문(시공기사1명, 사무보조원 1명)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에 방문하면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세종시 일자리추진위원회는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 회의를 열고, 일자리창출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공감을 바탕으로 일자리 사업추진 환경 조성에 나선다.

세종시 일자리추진위원회는 지난해 12월 구성돼 시의 일자리 정책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자문 및 아이디어 발굴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유경제 플랫폼 사회적 일자리 사업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제 도입 ▲세종형 창업디자인 개발지원 ▲생활문화거점시설 조성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달 19데이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시청 일자리지원센터(☎ 044-300-4038, 404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