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돋보기] “4대강 보 처리여부 결정할 국가물관리위 구성 편향”
상태바
[국감 돋보기] “4대강 보 처리여부 결정할 국가물관리위 구성 편향”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10.0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 의원, 환경부 국정감사 통해 정부정책 집중 질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장우 국회(대전 동구·자유한국당)은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환경부 국정감사에서 4대강 보 처리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들의 편향성 문제를 집중 거론했다.

이 의원은 이날 “4대강사업 공개 반대론자, 보 철거 찬성론자, 친정부 인사, 친 환경부 전문가 그룹, 여당 소속 단체장과 친분 있는 인사들이 포진하고 있어 이미 답은 정해져 있는 것 같다”며 “청와대는 물관리위의 공정성 논란 문제 해결을 위해 4대강 기획위 참여 위원 전면 배제를 발표했지만 결국에는 편향된 인사들로 채워졌고, 약속은 공염불이 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현 정부가 4대강 보 철거를 발표해놓고,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아주 거세지니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 장관도 철거에 대한 입장이 오락가락하고 있다”고 꼬집은 뒤 “현 정권 인사들의 가장 큰 문제는 잘못된 걸 끝까지 잘 됐다고 우기는 것이다. 나중에 과연 지역주민들께서 결정을 인정하실지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의원은 “가장 후진적인 정치의 단면을 보는 게 4대강 사업이다. 어떤 정권이든, 어떤 지자체든 전임자가 했던 사업을 후임자가 갈아 업는 것이 가장 후진적인 정치”라며 “물 관리는 적어도 100년을 내다본 채 치수와 이수를 살피면서 보완, 또 보완해야 한다. 국가물관리위 위원 재구성에 대해 장관이 대통령께 건의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