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대산항, 스마트 그린포트 시대 대비한다
상태바
서산 대산항, 스마트 그린포트 시대 대비한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11.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8일 베니키아호텔에서 ‘2019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하고, 스마트 그린포트 시대를 대비한 대산항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기조강연에 나선 동서대 서수완 교수는 ‘서산 대산항 거점항만 조성을 위한 특화발전 방향’을 주제로 서산 대산항의 현황 및 장·단점을 분석해 전략적인 항만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서 인천대 이향숙 교수의 ‘서산 대산항 한중 카페리항로의 타당성과 발전전략’,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자연 연구원의 ‘서산 대산항 컨테이너 기종점 추이 분석’,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언경 부연구위원의 ‘서산 대산항 스마트항만 구축 방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주 박사의 ‘서산 대산항 마리나 및 크루즈 해양레저 관광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및 서산 대산항 발전방향’을 주제로 전국 대학(원)생 논문공모전을 개최해 미래 해운 물류인을 꿈꾸는 인재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도 했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이슈화된 현안과 미래비전, 그리고 제시 받은 소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면밀히 검토 해 서산 대산항을 더욱 성장시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