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 14일 ‘2019 멤버스데이’ 행사
상태바
이응노미술관, 14일 ‘2019 멤버스데이’ 행사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12.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셈플리체 퀸텟 초청 공연

이응노미술관은 14일 오후 5시 2019 이응노미술관 멤버스데이(Members’Day) 행사인 ‘셈플리체 퀸텟’의 연주회를 개최한다.

‘셈플리체 퀸텟’ 피아노 5중주 팀은 대전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연주자들로, 2012년 창단되어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약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영화음악과 탱고음악 2가지 세션으로 나누어진다. 전체적인 곡 구성에 있어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곡들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클래식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 2013년 처음으로 도입된 이응노미술관 유료 회원제 ‘이응노 멤버십’은 연회비 1만 원(개인회원)으로, 가입 회원들에게는 ▲전시 무제한 무료 관람 ▲ 전시 개막행사 초청 ▲미술관 뉴스레터 발송 ▲ 미술관 카페테리아 및 아트숍 이용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멤버십 회원들만을 위한 ‘멤버스데이’를 매년 1회 특별 음악회 형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국내 국·공립 미술관으로는 처음으로 법인 기관·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응노 법인 멤버십’을 새롭게 도입하여, 가입 기관에는 ▲기관 전 직원 대상 개인 멤버십 혜택 적용 ▲기관 행사 진행 시 미술관 장소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류철하 이응노미술관장은 “셈플리체 퀸텟의 연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가 미술관 멤버십 회원 분들이 한 해 동안 미술관에 쏟아 주신 관심과 애정에 대한 보답의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내외 유수의 미술관들이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것처럼 미술관 멤버십에 가입한 관람객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