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 성공은 의료진과 시민들의 힘”
상태바
“코로나19 방역 성공은 의료진과 시민들의 힘”
  • 구태경 기자
  • 승인 2020.05.1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 동참
이춘희 세종시장, 김연숙 충남대병원 감염병관리실장 지목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해 시 관계 공무원과 함께 의료진들을 향해 감사를 전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허 시장은 이날 이강혁 보건복지국장, 원방연 위생안전과장 및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시민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캠페인을 통해 허 시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사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혼란을 겪고 있고, 예고 없이 찾아온 감염병은 평범한 일상을 빼앗고 많은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있다”며 “다행히도 우리는 혼란을 잘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헌신적으로 노력해주고 계신 의료인과 자원봉사자, 공무원 여러분들과 시민들의 힘이 크다”며 “의료인, 자원봉사자, 공무원, 시민 여러분 모두를 뜨겁게 응원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허 시장은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다음 응원 주자로 김연숙 충남대병원 감염병관리실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을 지목했다.

한편, 이 캠페인은 SNS 국민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시작돼 지명을 받은 사람은 응원 메시지와 수어동작 등을 활용해 SNS에 응원글을 게시하고 다음 응원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