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민센터 15일 개소...시민 자발적 참여기반 마련
상태바
서산시민센터 15일 개소...시민 자발적 참여기반 마련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05.1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와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서산시민센터’가 15일 개소했다.

서산시민센터는 그동안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던 유사한 지원 센터를 시민 중심 공간으로 통합한 것이다. 연면적 600㎡로 교육ㆍ강의실, 동아리방, 커뮤니티홀, 북카페, 수유실 등을 갖췄다.

1층에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청년활력공간 LAB과 청년창업지원센터, 도시재생 지원을 위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들어선다. 2층에는 시민들의 공익활동을 촉진하고 공익활동가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중간지원조직인 공익활동지원센터와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입주한다.

지역공동체 문제 해결이나 공익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이나 단체는 누구든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시민센터 개소로 자발적 시민참여 기반을 구축하고, 건강한 공익활동 네트워크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많은 시민과 단체들이 다양한 분야의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활동 플랫폼을 조성하고, 공익활동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시민센터가 문을 열 수 있도록 관심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서산시민센터가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구심점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