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형 배달앱 '충북먹깨비', 출시 두달만에 공공배달앱의 방향성 제시
상태바
충북형 배달앱 '충북먹깨비', 출시 두달만에 공공배달앱의 방향성 제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11.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 자치단체 벤치마킹 잇따라… 전국 민관 결합 모델 출시 기여

지난 9월 공모를 통해 전국 최초로 민간앱을 결합한 공공배달앱을 시행한 충청북도가 타 자치단체의 많은 벤치마킹 사례가 되며 전국 민관 결합 모델 출시에 기여하고 있다.

출시한 지 두 달이 채 안 되었지만 이미 가맹점은 5,000곳이 넘어 도내 전체 배달업체수(7천여곳) 대비 70%를 초과한 상태이며, 소비자의 호응 또한 맘까페 및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특히 충북형 배달앱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 이웃 소상공인을 살리고자 하는 자발적인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청주의 한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체적으로 홍보를 하고 싶다며 홍보물을 요구 하고 있고, 충북경찰청은 경찰청 온라인 매체(회원수 9만명)에 배달앱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지역의 주요 맘 카페에서도 착한 소비운동 등을 자발적으로 하는 등 각계각층에서 힘을 모아주고 있다.

이에 발맞춰 한국외식업중앙회충북지회와 충청북도는 소비자의 관심도를 증폭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방법의 제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11월 11일부터 12월 28일까지 48일간 충북먹깨비 만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먹깨비 페스티벌을 청주 문화산업단지 내에서 맘카페 플리마켓과 연계해 이달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버스킹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먹깨비 캐릭터 인형등과 함께 게릴라 거리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공형 앱의 최대 장점인 지역 화폐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연동 작업을 진행해 온 결과 제천 모아 화폐는 이번 주 내로, 청주페이는 11월 20일부터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