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평화공원, 한국전쟁 교육의 장으로 조성할 것”
상태바
“산내평화공원, 한국전쟁 교육의 장으로 조성할 것”
  • 구태경 기자
  • 승인 2020.11.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시장, 산내 곤룡골 유해발굴 현장점검 실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13일 황인호 동구청장 및 산내유족회, 발굴사업단과 함께 산내 곤룡골 유해발굴 현장을 방문해 발굴상황 현장을 점검하면서 산내평화공원 조성에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산내 곤룡골 유해발굴 사업 현황 점검과 더불어, 대전산내사건 희생자 유족회와 발굴사업단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대전산내사건희생자 유족회에서는 ▲한국전쟁민간인 희생자 추모공원추진위원회 설치 ▲유해 발굴 사업에 대한 시 지원 ▲과거사 진상규명 민원접수창구 동까지 확대 운영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허 시장은 “유족회의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며 “산내평화공원을 추모관, 전시관과 휴식 공간을 조화롭게 배치해 전쟁을 겪지 않은 후손들도 언제든지 찾아와 평화의 소중함을 배우며 편안히 쉴 수 있는 한국전쟁 교육의 장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내 곤룡골은 한국전쟁 초기 보도연맹원과 대전형무소 재소자 등 약 7000명이 6월 28일부터 7월 17일까지 3차례에 걸쳐 희생당했던 장소다.

평화공원 조성사업은 2015년 행정안전부 전국 공모사업에 선정을 통해 본격 추진됐으며, 전액 국비 지원으로 낭월동 12-2번지 일원에 11만㎡ 규모의 공원과, 교육, 추모, 전시 공간 등이 들어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