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과학기술진흥원 개원..."도민이 행복한 과학기술 사회 만든다"
상태바
충남과학기술진흥원 개원..."도민이 행복한 과학기술 사회 만든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1.02.2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도민이 행복한 과학기술 사회 구현을 위한 충남과학기술진흥원이 문을 열었다.

도는 25일 아산시 배방읍 와이몰에서 양승조 지사와 김명선 도의장, 김광선 충남과학기술진흥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법인 충남과학기술진흥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진흥원은 도내 과학기술 관련 정책 사업 발굴, 도내 연구·개발 사업 총괄·조정 등 도내 혁신성장의 중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충남형 과학기술 거버넌스 체계 마련 △산업·경제 고도화 및 새로운 기회 창출 선도 △스마트 균형 성장 및 세계적 혁신 역량 확보 등을 경영 목표로, △지속 가능한 과학기술 혁신생태계 조성 △포스트 코로나 이후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및 미래 성장 동력 창출 △성공적 정착 및 과학기술 협력기반 조성을 전략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과학기술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주력 산업에 대한 정책연구 등을 수행하며, 주력 산업 혁신 플랫폼을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미래 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사업도 발굴한다.

초대 원장으로는 국방부 방위산업국과 삼성항공, 한국기술교육대 명예교수 등 국가·기업·학교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김광선 원장을 선임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4차 산업혁명을 맞아 기계적인, 차가운 기술만의 발전이 아니라 도민의 안전과 행복, 쾌적한 삶을 실현하는 따뜻한 기술로 발전시켜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특히 기후변화, 감염병, 미세먼지 등 도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에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지역의 혁신성장을 튼튼하게 뒷받침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