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독보적 기술력, 아시아 달군다
상태바
한국타이어 독보적 기술력, 아시아 달군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03.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대표 내구레이스 ‘슈퍼 다이큐 시리즈’, 2021 시즌 개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일본 대표 내구레이스 ‘슈퍼 다이큐 시리즈(Super Taikyu Series)’가 3월 20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1 시즌에 돌입한다.

이번 시즌 대회는 3월 20일과 21일 양일 동안 트윈 링 모테기(Twin Ring Motegi)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스포츠랜드 수고(Sportsland SUGO), 후지 스피드웨이(Fuji Speedway), 오토폴리스(Autopolis), 스즈카 서킷(Suzuka Circuit), 오카야마 인터내셔널 서킷(Okayama International Circuit) 등을 오가며 11월까지 총 6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전을 앞둔 2월 27일에는 후지 스피드웨이(Fuji Speedway)에서 첫 공식 테스트 레이스가 진행됐으며, 한국타이어는 내구성과 접지력이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슈퍼 다이큐 시리즈가 3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시즌부터 공식 후원사이자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활동하며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할 계획이다. 모든 경기에서는 ‘Super Taikyu Series 2021 Powered by Hankook’라는 공식 명칭이 사용되며,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60여 대의 경기 참가 차량이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레이스를 펼친다.

슈퍼 다이큐 시리즈는 1991년 시작된 일본의 대표 내구 레이스로, 아시아 지역 단일 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내구 GT(Grand Touring) 대회다. 레이스에 경주차와 일반 양산차를 튜닝한 경주차가 공존하는 것이 특징이며, 총 9개 클래스에 벤츠, BMW, 포르쉐, 맥라렌, 애스턴마틴, 토요타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다양한 차종이 출전해 매 시즌 일본 전역에서 경기를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