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충남 서산, 스마트 챌린지 본사업 선정”
상태바
성일종 의원 “충남 서산, 스마트 챌린지 본사업 선정”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03.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20억 추가 확보... 대산 석유화학단지 혁신공간 조성

충남 서산이 스마트 혁신공간으로 거듭니다.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충남 서산·태안)은 19일 “국토교통부의 ‘스마트 챌린지 본사업’ 공모에 서산시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산시의 최대 지역현안인 대산 산업단지 주변에 스마트시티를 접목, 산업단지와 지역주민이 상생발전하는 스마트 혁신공간을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다.

서산시는 이미 지난해 예비사업에 선정돼 국비 3억 원의 사업비로 스마트시행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어 올해 본사업에도 선정됨으로써 20억 원의 국비가 추가로 확보될 예정이다.

서산시는 이미 수립된 스마트시행계획을 바탕으로 총 40억 원(국비 20억, 지방비 20억)의 사업비로 구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서산시는 시행계획에 대산 석유화학단지의 위험 물질 운송 차량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는 사건·사고 발생 시 스마트 신속 알림체계 구축, CCTV 미설치 지역 안전 드론 운영, 주요 병목 교차로 감응형 신호체계 도입,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 등을 제시했다.

성 의원은 “스마트 챌린지 본사업 선정에 불철주야 애써주신 서산시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 사업으로 그간 대산 석유화학단지 주변의 여러 사회문제들이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