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관, 4월 숲속 콘서트 '꿈꾸는 예인(藝人)'
상태바
충북문화관, 4월 숲속 콘서트 '꿈꾸는 예인(藝人)'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1.04.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문화재단이 4월 문화가 있는 날 숲속콘서트를 충북 국악 꿈나무들의 뜻깊은 공연무대로 진행한다.

충북문화관에서 28일 저녁 7시에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충북의 미래 국악계를 이끌어갈 5명의 젊은 예인(藝人)들이 나선다.

첫 번째 무대에서는 ▲ 평조회상 중 “세령산” 을 김도훈(서경중 2년)의 대금연주로 맑고 청아한 특유의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두번째로 ▲돌아갈 수 없는 고향에 대한 향수를 절제된 감정으로 담은 황병기 작곡의“하마단”을 연예빈 (충북예고 1년)이 단아하고 화려한 테크닉을 선사할 예정이다. 세 번째로 ▲ 악기의 크기는 작지만 소리가 크고 힘이 있어 궁중음악에서부터 민속악에 이르기까지 주선율을 연주하는 피리연주로“박범훈류 피리산조”를 김민재(산남중 3년)가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삼도(경기/충청, 호남, 영남)의 풍물가락을 엮어 구성한 삼도설장구를 전민구(충북예고 3년)의 열정적인 연주로 막을 내린다.

김승환 대표이사는 “이번 공연이 활기찬 봄의 기운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미래의 명인을 꿈꾸는 우리지역 젊은 예인들에게 많은 용기와 격려를 보낼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문화이음창을 통해 사전접수하여 운영하며, 문의는 (043-223-4100) 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