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AI챗봇 활용' 지역상품권 모바일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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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AI챗봇 활용' 지역상품권 모바일 상담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8.18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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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일 24시간 운영… 고객 민원 즉시 해결 체제 구축

한국조폐공사가 AI(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 모바일 상담채널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지역상품권 서비스 품질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폐공사는 지역상품권 발행량의 증가로 상품권 서비스 관련 문의가 급증하는 데 맞춰 AI챗봇 시스템을 도입, 18일부터 모바일 상담채널을 운영한다. 

365일 24시간 가동하는 모바일 상담채널이 개통됨에 따라 고객들은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지역상품권 구입이나 활용 등과 관련해 상담할 수 있게 됐다.

조폐공사는 AI챗봇을 활용해 서비스 긴급 공지, 홍보 및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 응대 과정에서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활용, 꾸준히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임도현 ICT이사는 “고객들이 전화 또는 모바일 상담창구를 선택할 수 있어 서비스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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