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에서 국민지원금 신청' 조폐공사, 모바일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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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에서 국민지원금 신청' 조폐공사, 모바일 시스템 구축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9.02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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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부터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착)’ 서비스 시작

조폐공사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국조폐공사는 2일 조폐공사의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 을 이용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5차 재난지원금인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고자 하는 국민들은 ‘chak(착)’을 이용, 간편하게 대상자 조회에서 신청·사용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착(chak)’을 이용한 국민지원금 신청기간은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10월 29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 첫 주에는 접속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신청 인원을 분산시켜, 주민등록기준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조회가 제한되는 요일제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9월 6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1, 6 출생자 △9월 7일에는 끝자리 2, 7 △9월 8일에는 끝자리 3, 8 △9월 9일에는 끝자리 4, 9 △9월 10일에는 끝자리 5, 0 해당되는 국민들만 이용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이용에 제한이 없다.

반장식 사장은 “’착(chak)’을 이용해 국민지원금을 받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착(chak, change for korea)’은 조폐공사가 전자여권, 주민등록증 등 국가 보안제품 제조·공급을 통해 축적한 IT 보안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2019년 국내 공공기관 가운데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한 공공 플랫폼이다. 조폐공사는 이를 기반으로 현재 전국 70여개 지자체에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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