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의원, 이재명 후보 대전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에
상태바
황운하 의원, 이재명 후보 대전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에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12.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당, 선대위 1차 인선 발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15일 20대 대선 이재명 후보 대전시당 대한민국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1차 인선을 발표했다.

박영순 시당위원장은 1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공개모집과 각계 추천을 통해 선임된 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청년 대변인을 발표했다.

인선 내용에 따르면 이상민‧조승래 의원이 상임고문, 박영순 시당위원장이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는다.

이어 선대위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는 ▲김근종 전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복 (주)닥터이엘회장 ▲김나영 대전경제살리기 시민운동본부 공동대표 ▲김난웅 청소년인권 활동가 ▲김병국 대전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장 ▲김서원 국제페이스리딩전문가협회 이사장 ▲방희연 사단법인 아트리 대표 ▲서일환 농촌지도자연합회 대전시회장 ▲오희주 취업준비생 ▲이창기 대전대객원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선대위 실무를 총괄하는 총괄선거대책본부장에는 황운하 의원, 2030 특별본부장에는 장철민 의원과 김은지 인터넷방송학교 대표가 맡았다.

청년대변인에는 오송하 장철민의원실 비서와 대학생인 이용석 씨가 맡아 2030세대를 대변하게 된다.

박영순 시당위원장은 “1차 선대위에 인선된 분들 절반가량이 공모를 통해 영입한 분들”이라며 “대선승리를 위해 기존 명망가 위주의 선대위에서 벗어나 개방·통합·확장성을 갖춘 선대위를 구성을 했다”고 말했다.

한편, 선대위 2차 공개모집을 진행 중인 대전시당은 지원자들이 실무역할을 할 수 있도록 후속절차를 진행, 추가 인선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