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차세대 기술 명장 키운다
상태바
한전KPS, 차세대 기술 명장 키운다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2.01.0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마이스터고 학생 4명 선발, ‘한전KPS-패러데이스쿨’ 장학금 수여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는 3일 ‘한전KPS-패러데이스쿨’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 대상자로는 국가 산업발전의 기반이 될 차세대 기술 명장으로 성장 가능성을 지닌 2학년 재학생 4명이 선발됐다. 각 100만원 씩 총 4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한전KPS-패러데이스쿨’은 한전KPS의 차세대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회사의 인프라와 정비기술명장 강사진의 도움을 받아 현장 적응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전KPS에서는 ‘한전KPS-패러데이스쿨’ 장학금을 통해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차세대 기술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동아마이스터고에서는 ‘스마트 팩토리를 선도하는 전자·기계 산업 분야의 영마이스터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외부 장비 활용 교육, 전기·기계 분야 융·복합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한밭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 기관과 연계한 외부 장비 활용 교육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있다.

김용랑 마이스터고 교장협의회 회장은 “한전KPS의 ‘KPS-패러데이 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미래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현장 기술인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