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의 새로운 명소, 보령시 ‘무창포 닭벼슬섬’
상태바
생태관광의 새로운 명소, 보령시 ‘무창포 닭벼슬섬’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3.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벼슬섬
닭벼슬섬

보령시 무창포 닭벼슬섬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

섬의 생김새가 꼭 닭벼슬을 닮아서 이름 붙여진 이곳은 무창포 낙조 5경 중 하나로 인근 석대도 바다 위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해변에서 섬까지 이어지는 연륙돌제를 철거 후 연륙교를 설치하고 섬 남측 해안에 3만 2000㎡ 규모의 사질 갯벌을 조성하면서 생태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 사업으로 단절되었던 해수 유통이 재개되고 갯벌생태계가 회복되면서 바지락 등 유용 수산자원 서식이 늘고 있다. 또한 해변에서 섬까지 150m의 연륙교가 설치되어 바닷물이 들어와도 안전하게 섬에 걸어서 갈 수 있다.

무창포 갯벌은 해양보호생물인 달랑게를 비롯하여 갯벌을 건강하게 만드는 칠게와 침보석갯지렁이, 간자락송곳갯지렁이 등이 서식해 생태학습의 보고로 손꼽히고 있다. 

주꾸미 샤브샤브
주꾸미 샤브샤브

또 인근의 수산시장에서는 제철을 맞은 주꾸미와 도다리를 맛볼 수 있다. 필수아미노산과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는 산란 전인 3~4월 영양분이 가장 많아 봄철 보양식으로 인기다.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해 샤브샤브나 볶음으로 즐겨 먹는다. 봄 전령사로 꼽히는 도다리도 놓쳐서는 안 될 음식이다. 회나 조림, 미역국, 쑥국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기는 도다리는 단백질의 질이 우수하고 지방 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