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코레일 관광열차 다시 달린다
상태바
6월부터 코레일 관광열차 다시 달린다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2.05.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아리랑열차·남도해양열차·팔도장터열차·교육열차 운행 재개
경전선 남도해양열차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6월부터 코로나19 등으로 중단했던 일부 관광열차 운행을 재개한다.

대상 열차는 정선아리랑열차(A-train), 경전선 남도해양열차(S-train), 관광전용열차 팔도장터열차, 교육열차 등이다.

정선아리랑열차

정선아리랑열차는 다음달 2일부터 토·일 및 2·7일(정선5일장날) 청량리~제천~아우라지 구간을 정기운행 한다. 열차를 이용하면 ‘정선아리랑’의 발상지 아우라지, 정선5일장 등을 방문할 수 있다.

경전선 남도해양열차는 다음달 4일부터 토·일 부산~순천~광주송정 구간을 정기운행 한다. 기존 부산역에서 보성역까지만 운행하던 구간을 광주송정역까지 연장운행 한다. 순천만 습지, 보성 녹차밭 등 남도 유명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노선이다.

교육열차

교육열차는 기업 워크숍, 학교 수학여행 등에 특화된 관광열차다. 객차별로 방송장비, 빔프로젝터 등이 설치돼 이동 중에도 강연과 영상시청, 각종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가능하다. 차량은 일반실, 전망실, 카페 및 이벤트실로 구성돼 있다.

팔도장터열차

팔도장터열차는 고창 전통시장, 부안 상설시장 등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을 방문한다. 제철 농·특산물을 구입하고 지역 명소를 찾는 일정이다.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증정 등 지역 상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 또는 코레일 기차역 여행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관광열차를 타고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여행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