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반딧불 곤충축제, 충북농기원서 개최
상태바
제12회 반딧불 곤충축제, 충북농기원서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6.0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반딧불 곤충축제’가 10일부터 12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충북농업기술원 내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열린다.

2010년 청정 충북의 농업환경을 홍보하기 위해 시작된 반딧불 곤충축제는 생태환경의 변화로 사라져가는 반딧불이와 곤충 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곤충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소비자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다시 시작, 반디와 나비의 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관람객 맞이를 위하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주제 전시관으로 반딧불 빛의 향연, 꽃과 나비 춤의 대화와 함께 어린이 곤충 세미나, 곤충체험학습, 다채로운 문화공연 등 30여 개의 행사가 어울려 진행된다. 또한, 충북 곤충 농가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식용·애완·사료곤충 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동충하초 탕수육, 떡볶이 등 곤충을 활용한 새로운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곤충학자를 꿈꾸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곤충 탐구 세미나를 열어 미래인재 육성의 발판도 마련된다.

충북도 농업기술원 안기수 곤충종자산업연구소장은 “제12회 반딧불 곤충축제는 사라져가는 반딧불이와 다양한 곤충을 보며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그동안 야외 활동 자제로 지쳐있던 아이들과 도시민의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