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바이오 강소기업 육성 나서
상태바
충북도, 바이오 강소기업 육성 나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6.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2022 충북 링크인(Link In) 바이오 밋업(Meetup) 데이’를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바이오 스타트업 밋업은 충북도내 제약, 의료기기, 뷰티분야의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의 투자유치 연계로 사업성을 제고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은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충북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으로 △셀키(AI암진단바이오마커) △다이나메딕(의료용 전동 핸드피스 의료기기) △와이어젠(척수 재생용 신경도관 의료기기) △스마틴바이오(당뇨망막증 치료신약) △파인헬스케어(AI욕창관리 솔루션) △티에치팜(대사성질환 신약) △파마코렉스(난치성 질환 치료제) △피프틴디그리즈(천연물 화장품) 등 총 8개사다.

이날 행사에는 참여 기업 소개와 투자자 간 일대일 투자 상담, 온라인 홍보관 운영, IR전문가 자문, 네트워크 체계 구축 등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충북도는 스타트업 기업이 사업 초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창업-성장-투자로 이어지는 튼튼한 바이오 창업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과 기관투자자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으로 창업생태계를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며“앞으로 바이오 창업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2022년 충북 링크인(Link In) 바이오 스타트업 밋업데이’ 행사는 상반기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수도권 소재 기관투자자를 직접 찾아가는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