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대전서 개최
상태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대전서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09.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을 비롯한 16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주관하고 NBO조직위원회가 운영하는 『2022년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가 15일부터 1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와 각 학교경진장에서 열린다.

대전컨벤션센터에서는 개회식과 함께 ▲경제골든벨 ▲창업동아리엑스포 ▲ 동아리콘테스트 ▲ 대회홍보크리에이터 등 4개의 경연종목을 운영하며, 학교경진장(대전여자상업고, 대전국제통상고, 대전대성여자고, 대전신일여자고)에서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Ⅰ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Ⅱ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비즈니스프로그래밍 등 12개의 경진종목을 운영한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전국의 상업정보 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로서, 올해는 지난 5월 각 시도교육청이 개최한 지방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이 16개 종목에서 총 1,571명 참가하였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우수취업박람회도 개최하여 기업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전 관내 중학생들이 직업교육에 대한 다양한 활동 내용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올해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역량을 맘껏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행복 교육의 도시 대전에서 좋은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