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이스포츠 '발로란트' 국제 초청 경기 개최
상태바
대전시, 이스포츠 '발로란트' 국제 초청 경기 개최
  • 밥상뉴스
  • 승인 2022.10.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프로 이스포츠 대회인 ‘대전 발로란트 국제 초청 경기’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경기는 최근 인기가 급상승 중인 ‘발로란트’를 대회 종목으로 채택해 한국·일본·필리핀 등 3개국의 명문 발로란트 팀을 초청하는 대규모 국제대회다.

세계 최고 권위 대회인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여 3위를 차지한 ‘디알엑스(DRX)’를 비롯, 대전프로구단 ‘대전하나시엔제이(DH.CNJ)’, 필리핀에서 활동하며 2023년 아시아 태평양지역 10개 프렌차이즈 팀 중 하나로 선정된 ‘팀 시크릿(Team Secret)’, 일본 프로팀 ‘파브 게이밍(Fav gaming)’등 4개의 강력한 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뿐만 아니라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참가 팀들의 팬사인회 등 팬들과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으로, 한국 발로란트 최강의 다알엑스(DRX) 팀을 비롯한 유명 팀들과 팬들이 함께할 수 있어 국내외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대회는 발로란트 게임 종목사 라이엇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내 오프시즌 대회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문인환 문화관광국장은 “지난 9일과 10일 개최한 ‘걸게이머(GIRL GAMER) 아시아 대표선발전’에 이어 지속적인 이스포츠 국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이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대전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오는 29일 유비소프트사의 ‘레인보우식스시즈’ 정규 이스포츠 리그 ‘2022 코리안오픈 어텀리그 결승전’을 전국 최초 오프라인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