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가을 정취, 서산국화정원에서 만끽하세요
상태바
늦가을 정취, 서산국화정원에서 만끽하세요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10.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산시에서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서산국화축제가 열린다.

‘제23회 서산국화축제’가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복남골길 일원에서 열린다.

‘국화... 그 가을빛 추억속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들에게 힐링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야외 전시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약 4만 5천㎡의 축제장 곳곳에는 관광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I♡U 정원, 미로정원, 구기자터널정원 등 다양한 정원과 서산국화축제 레터링 조형물, 구기자터널 감성글씨, 국화판화조형물 등 관광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돼 있다.

아울러 천연염색 체험, 화관만들기, 느린우체통, 소원지 쓰기 등 자녀들과 함께 하기 좋은 체험프로그램이 열린다.

축제 기간 중에는 민요, 국악 공연 등 관람객을 위한 문화공연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와 서산국화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의 기반조성을 위해 국화 재배, 조형물 제작, 작품국화 재배교육 등을 추진했으며, 축제 기간에는 관광객 편의와 안전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김은성 서산시 기술보급과장은 “가을 감성 충만한 서산국화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가시길 바란다”며 “제23회 서산국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국화축제는 충청남도 ‘지역향토 문화축제’ 우수축제로 6년 동안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