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예비 수험생(고1·2) 위한 온라인 대입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전교육청, 예비 수험생(고1·2) 위한 온라인 대입설명회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2.11.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고1·2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일 오후 4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TV)을 통해 「2024·2025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2024·2025 대입 제도가 현재 고3이 치르는 2023 대입과 큰 틀에서는 같지만, 학생부종합전형의 주된 서류인 학교생활기록부 간소화 및 자기소개서 폐지 등 향후 달라지는 대입제도에 대한 예비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2025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시교육청 대전대입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2024·2025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전형별 준비 방법’, ‘고교생활과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전략’ 등 학생과 학부모가 맞춤형 대학 입시 준비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대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 당일 유튜브 방송을 보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TV)에 탑재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설명회’를 운영하여 고1·2 학생들에게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한 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단위학교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진학설명회가 대학 입시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 예비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대학 입시 방안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입에 대한 학교 현장 지원을 다양화하여 진로진학지도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