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국 최초 학생 맞춤형 학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직업계고 채움 119’ 개발
상태바
충남교육청, 전국 최초 학생 맞춤형 학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직업계고 채움 119’ 개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01.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 맞춤형 학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직업교육 채움 119’을 운영한다.

‘직업교육 채움 119 프로그램’은 진로와 적성을 고려하여 학생 스스로 교육과정과 취업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하여 학습 동기를 형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명확한 목표를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선택프로그램 운영 ▲일반교과 수업혁신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주요 골자로, 고등학교 1학년 1개년 동안 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행복도를 높이는 전국 최초의 취업진로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맞춤형 직업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능동적인 학습활동이 이뤄져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이 선택한 진로에 따라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직업계고 책임교육 실현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학교 현장에서 프로그램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충실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 스스로 진로를 찾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직업교육으로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