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수학문화관, 토요가족 수학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대전수학문화관, 토요가족 수학체험교실 운영
  • 밥상뉴스
  • 승인 2023.04.0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수학문화관이 연중 토요일 오전에 토요가족 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토요가족 수학체험교실’은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중심 수학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수학을 매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가족 체험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초1~4)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학부모 1명에 자녀 1명이 함께 참여하며, 수업일 기준 일주일 전 목요일부터 대전수학문화관 누리집에서 개별 신청이 가능하다.

대전시 관내 현직교사로 구성된 강사 인력풀을 활용하여 ‘도형을 돌려요! 생각을 키워요!’, ‘규칙과 함께하는 도형과 수의 세계’, ‘4D프레임으로 페르마의 점 탐구하기’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토요일 ‘꿈과 희망이 가득한 창의수학세상’ 수업에 참여한 최예준, 최예진(대전삼육초 2학년) 학생은 “토요일은 온 가족이 대전수학문화관으로 출동하는 날”이라며, “엄마, 아빠와 함께 수학을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았다. 다음에도 수학을 이용한 만들기와 게임 수업을 듣고 싶다.”고 했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수학 공부의 재미를 한껏 느끼며 필요성을 몸으로 체험하는 시간이 의미있었고, 오늘 배운 내용을 집에서도 활용하며 수학으로 소통하는 가족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수학문화관 김택수 관장은 “대전수학문화관은 우리 삶 속에 녹아 있는 수학의 과거와 현재를 잇고, 미래를 수(數) 놓는 수학 문화 공간이다. 토요가족 수학체험교실 참여를 통해 수학적 문제해결의 성공 경험과 감동을 가족과 함께 온몸으로 느껴보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