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음성군, ㈜제이알에너지솔루션과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충북도-음성군, ㈜제이알에너지솔루션과 투자협약 체결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04.2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는 4월 24일 도청에서 음성군, ㈜제이알에너지솔루션과 음성 용산일반산업단지 내 이차전지 전극 제조공장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은 김영환 충북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오덕근 ㈜제이알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체결했으며 2027년까지 3,056억원 규모의 이차전지 전극 제조 공장 신설 투자와 충청북도 및 음성군의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제이알에너지솔루션은 이차전지 전극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설계지원, 제조기술 컨설팅과 함께 고성능‧맞춤형 이차전지 전극 양산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탄소중립 가속화 및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로의 시장수요 전환에 대응하기 위하여 음성 용산일반산업단지 내에 부지 24,000평 건축 19,000평 규모의 전극 제조공장 신설을 결정했다.

이차전지 전극 제조 공정은 배터리의 성능, 안정성, 수명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공정으로 높은 기술 난이도와 투자 비용이 필요해 위탁제조가 증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이차전지 제조 전담 생산기업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추세다.

㈜제이알에너지솔루션 오덕근 대표이사는 “㈜제이알에너지솔루션은 국내 유수의 배터리 기업에서 20년 이상 재직한 배테랑 핵심인력들로 구성된 기술력 있는 기업이며, 수요가 증폭되고 있는 이차전지 시장에서 기업의 발전과 성과 달성은 물론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충북의 이차전지산업은 전국 1위로 국내 이차전지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투자협약이 이차전지 산업 분야에서 충북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제이알에너지솔루션이 이차전지 전극 제조 핵심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