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심에서 만나는 힐링캠핑 '2023 도시캠핑대전'
상태바
대전 도심에서 만나는 힐링캠핑 '2023 도시캠핑대전'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05.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과 박람회, 공연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축제 ‘2023 도시캠핑대전’이 전국의 캠핑족들을 초대한다.

대전광역시가 후원하고 BSN이 주최하는 ‘2023 도시캠핑대전’이 오는 9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2박 3일간 대전시 갑천변 일원 및 DCC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캠핑축제(도시캠핑대전)와 전람회(국제캠핑&레포츠페어대전)가 동시에 개최되는 복합캠핑페스티벌로,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기는 한편 최신 캠핑 트렌드도 만나볼 수 있다.

갑천변 일대에서 펼쳐지는 캠핑축제 '도시캠핑대전'은 그동안 나만의 쉴 곳을 찾아 산과 바다로 헤매왔던 캠핑족들에게 교통과 입지가 편리한 대전 도심 한가운데서 평온하면서도 다채로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도시를 가로지르며 흐르는 하천과 푸른 녹지, 그 뒤로 잘 정돈된 현대식 건물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공간에서 캠핑을 즐기면서 사람과 자연, 환경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대전의 진면목을 느껴볼 수 있다.

천변 옆 잔디에 앉아 유유히 흐르는 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힐링의 시간이 지루해지면, 근처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캠핑&레포츠페어대전에 들러 최근 캠핑 트렌드를 둘러보거나, 행사장에서 출발하는 투어버스를 타고 유성온천, 대전원도심, 오월드 등 대전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볼 수도 있다. 또, 요리 컨테스트에 참여해 ‘캠핑장 최고의 셰프’에 도전해 보거나, 저녁에는 석양 아래에서 유명 가수의 열띤 축하 공연을 들으며 도시캠핑의 절정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캠핑 인구 700만, 캠핑 시장 4조원 규모 시대를 맞아 준비한 '국제캠핑&레포츠페어대전'은 DCC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100여개 캠핑 관련 업체가 참여해 열리는 대규모 캠핑 박람회다. 최신 캠핑 트렌드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기회로, 평소 캠핑 장비와 사업에 관심이 많은 캠퍼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2023 도시캠핑대전’의 참가신청은 도시캠핑대전 홈페이지(www.campingdaejeon.kr)에서 6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전예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다만,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앞쪽에 위치한 ‘텐트 코디 콘테스트존’은 7월 31일 접수를 마감한다. 국제캠핑&레포츠페어대전의 경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사전예약을 하면, 예약금과 동일한 금액을 도시캠핑대전과 국제캠핑&레포츠페어대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캠핑대전 홈페이지(www.campingdaejeon.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