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오송 궁평지하차도 사고로 9명 사망
상태바
청주 오송 궁평지하차도 사고로 9명 사망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07.1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16일 오송 지하차도 수해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16일 오송 지하차도 수해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15일 오전 발생한 충북 청주 미호강 제방 붕괴에 따른 지하차도 인명 피해는 16일 16시 기준 총 18명(사망자 9명, 부상자 9명)으로 집계됐다.

오늘 계속된 실종자 수색작업을 위해 458명의 인력과, 65대의 장비가 투입되어 승용차 1대와 버스 1대를 견인 완료하였고, 지하차도 보트 인명 검색도 계속 진행하여 실종자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충북도에서는 김영환 지사가 신속한 사고 수습과 부상자, 사망자 지원을 위한 사고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이후 이우종 행정부지사가 사고대책수습본부를 개최하여 부서별 사고수습 대책을 청취․점검하고 향후추진계획을 논의하였다.

사고현장에는 김영환 지사와 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 김명규 경제부지사가 방문해 현장 대응요원들을 격려하고, 신속한 수습지원을 주문하였으며,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과 김성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도 사고 현장을 방문하여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그리고 일부 언론 보도한 김영환 지사가 현장방문 시 대용량방사포가 작동하지 않은 것은 수면이 낮아져 호스이동 작업중에 잠시 멈춘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2019년 행복청에서 이관된 오송 궁평 2지하차도 내 배수펌프 4개는 모두 정상 가동중이었으며, 인근 미호천 제방 붕괴에 따른 다량의 범람수 유입으로 그 기능을 일시 상실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흥덕구지회 회원 40여명은 사고 현장에서 현장요원들에게 컵라면과 물․음료 등을 제공하였으며, 향후 심리치료 요청 시 상담 등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충청북도는 향후 부상자 지원과 유가족․장례지원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