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미래 바이오 의과학자 “다 모여라”
상태바
대한민국 미래 바이오 의과학자 “다 모여라”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07.1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북대학교가 주관하는 ‘2023년도 제19회 바이오 의과학 실험경연대회’의 참가팀 접수를 시작했다.

바이오 의과학 실험경연대회’는 충북도에서 2002년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를 개최한 후, 바이오 인재양성 기반 마련의 필요성을 느껴, 2003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로 벌써 19회째 진행되는 행사다.

참가부문은 초등학교 5~6학년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어져 있고, 1개 팀은 학생 2명과 지도교사 1명으로 구성하여 각 부문별로 최대 60팀까지 신청 가능하다.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 홈페이지(https://www.osong-bi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고, 지도교사 추천서와 학생 본인 재학증명서를 구비해야 한다. 신청 마감은 9월 30일까지지만 부문별 신청·접수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10월 21일 오송 C&V센터에서 개최되며, 성적에 따라 장관상·충북도지사상 등 상장과 함께 최대 5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충북도 변인순 바이오정책과장은 “의과학 실험경연대회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가하여 의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아울러 이번 행사가 충북이 K-바이오의 중심지로 우뚝 서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